2021/07/05, 조회:37
제목  수박의 건강 효능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더운 날 갈증 해소에 탁월한 수박은 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이롭다.
수박은 소화 건강에 좋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혈압을 낮추고
심장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수박 한 컵에는 토마토보다 1.5배나 많은6mg의 라이코펜이
들어있는데,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은 세포를 손상시키고 면역
체계를 혼란시키는 유해산소를 막아준다. 연구에 따르면 라이코펜은
심장질환과 전립선암과 유방암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수박의 하얀 속껍질에는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신장기능이 떨어지거나 몸이 자주 붓는 사람들에게 좋다.
나물, 냉채로 만들어 밑반찬으로 먹기도 하며, 말린 후 물에
불려 요리에 활용할 수도 있다. 또한 수박씨는 씨앗류 가운데
최고수준의 단백질 함유량을 자랑한다.

한편 맛 좋은 수박을 고르려면 크기가 크고 껍질이 얇으며
탄력이 있고 특유의 검은 줄무늬가 선명한지 확인한다. 속살의
색이 붉고 싱싱한 것이 당도가 높으며, 손으로 두드렸을 때
청명한 소리가 나는 것이 잘 익은 수박이다. 배꼽이 크다는 건
영양분이 과실로 가지 않고 꽃이나 잎 쪽으로 간 것이다.
때문에 배꼽이 작을수록 훨씬 달고 맛있는 수박일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꼭지는 옆으로 누워 있는 것이 좋다.
수박 겉의 흰 가루(백분)는 당도가 높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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