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3/11, 조회:3570
제목  잠 못 이루는 밤 (6가지 수면 유도 음식)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6 Surprising Foods That Put You to Sleep

By Bill Phillips and the Editors of Men's Health3월 07, 2013

잠 못 이루는 밤 수면제나 술에 의존하지 않고 잠들 수 있는 쉬운 방법은 없을까? 캠브리지 대학 연구에 의하면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뇌 속의 올레신 세포을 깨워 더욱 활동적으로 유도한다. 또한 지나친 알콜 섭취는 4시간이 지나면 점차 사라져 더욱 의식을 활발하게 만든다고 하였다. 그러면 빠른 시간에 스트레스 날려주어 수면을 유도해 주는 밤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한 두잔의 적포도주는 이미 알려진 좋은 수면 유도제이다. 술을 제외에 저렴한 6가지 수면유도음식을 알아보자.

바나나

약간의 당분은 올레신의 효과를 약화 시킨다. 잠자기 전 한 개의 바나나는 올레신 세포를 진정시키고 또한 바나나가 함유한 마그네슘과 포타슘은 근육을 이완시키는데 효과적이다.

패션프류트 차 (Passionfruit Tea)

오스트렐리아 연구에 의하면 하만 알카로이드(harman alkaloids)라 불리는 화학성분이 패션프류트 꽃속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신경기관에 작용하여 숙면을 유도한다.

후무스

(Hummus.병아리 콩 으깬 것과 오일, 마늘을 섞은 중동 지방 음식)후무스 와 참깨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다량의 엘 트립토판(L-tryptophan)이 함유되어 있다.

대추 (Dates)

대추나무의 열매에 다량 함유된 L-tryprophan 은 탄수화물과 혼합 되었을 때 가장 잘 작용하여 혈당을 높혀 주고 수면을 유도한다. 이런 점에서 과일도 추천할 만하다.

중국 음식(Chinese Food)

엠에스지 Monosodium glutamate (MSG)는 글루타믹산의 소금형태로 중국음식에 많이 들어간다. 엠에스지는 음식을 중독성 있게 하여 나쁜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나 의외로 미 식약청에서는 안전한 음식첨가물로 선언 하였다고 한다. 주의, 비만에 대한 언급은 없었음

체리(Cherries)

최근 유럽영양학회에서는 아침 저녁으로 하루 두번 체리쥬스를 마시면 약 25분정도 수면량이 늘어 난다는 연구가 있었다. 체리의 엘트립토판 성분이 신체 내 멜라토닌 순환을 증가시켜 숙면을 유도한다고 한다. A few to keep in mind: milk, yogurt, oats, eggs, and peanuts.

다음글  잠 못 이루는 밤 (6가지 수면 유도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