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2, 조회:35
제목  다이어트와 치아건강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1년 365일 다이어트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외모가 하나의 스펙으로 여겨지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동시에 무리한 체중감량을 위해 식단을 극단적으로
줄이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신체에 전반적으로 악영향을 미치며,
치아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오늘은 과한 다이어트가 치아 건강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도한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음식물섭취가 줄어들기 때문에 침 분비량도 적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침 분비량이 적어지면 구강이 건조해지는
구강건조증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건조한 구강 내 환경은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잇몸질환이 더욱 쉽게 나타날 수 있으며,
구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간혹 다이어트를 할 때 음식을 먹고 구토를
억지로라도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섭취되는 양과 칼로리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하는 행동이
위산의 역류로 인해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이 될 수도 있지만
높은 산도의 위산이 넘어오면서 치아를 거치게 되어
치아부식이나 치아마모증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행동은 자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보통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이 70, 운동이 30이라는 말을 하죠
그래서 식단을 극단적으로 줄이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건강한 음식을
적정량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부나 콩, 아몬드와 같은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입이 건조하지 않도록 물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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